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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산 찐후기

쌍용자동차 토레스 살펴보자 ! 제원부터 디자인 가격 색상 및 장단점

by 박삐용 2023. 1.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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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에서 최근 출시한 토레스가 핫합니다.

토레스 ! 제원부터 디자인 가격, 색상 장단점 등을 전체적으로 알아봅시다.

 

쌍용 토레스 (그림출처 : 쌍용차동차)

 

 

쌍용 토레스

22년 7월 5일날 토레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매우 멋드러지고 특정 자동차 브랜드의 모습이 연상되기도 하네요.

준형 SUV 수준으로 기존에 흥행모델인 티볼리와 디자인적 모습에서 확실히 높은 차원의 수준입니다.

 

토레스 외관 헤드램프 디자인과 전체적인 디자인 (출처 : 쌍용자동차)

 

 

전체적인 디자인과 특히 앞라인을 보면 정말 신경을 많이 썼다 그렇게 느껴집니다.

사실 실물을 보면 사진보다는 조금 작다는 느낌을 받지만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더군요.

 

 

토레스 제원 및 연비정보

제 첫차는 투싼이었는데 전체적인 크기에서 토레스와 비교를 많이 한다고 하네요.

전반적으로 토레스가 일단 더 크게 나왔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전장 70mm , 전폭 5mm , 전고 55mm 수준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외적으로 보기에는 투싼보다 큰 느낌이다 라는 의견이 많았고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큰 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큰 느낌의 차는 아니였습니다.

(준준형 수준으로 보이고 셀토스보다는 커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쌍용 토레스

 

좌측 토레스, 우측 투싼 (비교차) 

차량정보 (투싼과 비교)

구분 토레스 (22년) 투싼 (21년형) 비고
승차인원 5명 5명  
차량가 2,690만원
~3,590만원
2,435만원
~3,793만원
 
배기량 1,497 cc 1,598 cc  
연로 가솔린 가솔린  
엔진 1.5L 직렬 4기통 싱글터보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터보  

사이즈 및 중량

구분 토레스 (22년) 투싼 (21년형) 비고
전장 4,700 mm 4,630 mm 70 mm 토레스가 더 큼
전폭 1,890 mm 1,865 mm 25 mm 토레스가 더 큼
전고 1,720 mm 1,665 mm 55 mm 토레스가 더 큼
중량 1,520 kg (2wd)
1,610 kg (4wd)
1,495 kg (기본)
1,595 kg (최대)
무게는 비슷한 수준
연료탱크 50 l 54 l  
복합연비 11 km/l 12.5 km/l 연비는 투싼 승리
고속주행 13 km/l 13.8 km/l  
도심주행 10 km/l 11.5 km/l  

 

가격적인 부분과 무게 등 투싼과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만

정리하면 사이즈는 토레스가 더 크고 연비는 투싼이 더 좋다 차이입니다.

외부/내부 디자인적 요소와 브랜드의 가치로 소비자의 선택이 갈릴 것 같습니다.

 

 

 

 

토레스 가격 및 트림

 


많은 관심을 받던 차로 수많은 후기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종합 정리하면 가성비 부분에서 최고다라고 표현이 되는 부분입니다.

가성비가 최고다 ? 가격대비 성능을 이야기하죠. 다음은 가격과 옵션 사양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트림은 크게 두가지로 T5와 T7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가격은 T5의 경우 2,740만원, T7은 3,020만원으로 280만원 수준 더 비쌌습니다.

각각의 트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구분 T5 T7 비고
가격 2,740 만원 3,020 만원  
안전기능 ESP
7 에어백
(운전석, 동승석, 1열 사이드,
1열 피사이드, 커튼)

타이어공기압 경보시스템
타이어 리페어컷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
전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T5 기본기능에 아래 내용 추가 

+ 스마트 하이빔
(맞은 편 차선으로부터 오는 차량을 감지하여 헤드램프 상하향 자동전화 기능)
+ 전방 주차보조 경고
 
휠 및 타이어 17인치 알로이 휠
17인치 225/60R 타이어
18인치 다이어몬트 커팅 휠
18인치 235/55R 타이어
 
내장 기본 3분할 디지털 클러스터 T5에 추가
솔라컨트롤 글래스, 실내 무드 램프, 1열 통풍시트, 운전석 8way 파워시트, 2열 열선시트 추가 적용
 
편의기능 틸팅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패들 쉬프트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램프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운전석 오토다운 파워 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
T5에 추가
스마트키 시스템
오토 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1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또한 T7 선택 시 도어 스팟램프 적용/LED 도어 스커프가 적용됨 (아래 그림)
 

토레스 도어스팟램프

 

 

 

토레스 색상

토레스 색상은 총 7가지 컬러입니다. 그 중 가장 인기색상은 랜드 화이트, 스페이스 블렉, 포레스트 그린이 TOP 3라고 하네요. 색상에 대해서는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실물과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으로 차량 구매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토레스 색상 (출처 : 쌍용 자동차)
토레스 색상 (실내) , (출처 : 쌍용자동차)
토레스 내부 컬러 (출처 : 쌍용자동차)

 

 

토레슨은 외관의 변화 만큼 내부도 과감하게 컬러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본 컬러는 블랙이며, 라이트 그레이, 카키 등 매우 자유롭고 변화된 색상의 라인입니다.

위 사진의 브라운은 동급 차량의 내부 색상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색감이기도 합니다.

 

 

 

토레스 장단점

차량 전문 유튜버 그리고 여러가지 후기를 종합하여 실제 시승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구분 장점 단점
주행 초기가속은 동급 최대 토크인 만큼 전혀 답답한 감이 없다.

순간가속도 동급에서 최고인 것처럼 출력이 잘 느껴지는 편이다.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전자제어서스펜션이 없어도 방지턱을 넘을 때나 주행 시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고속주행에서는 (80KM 이상) 에서는 조금의 답답함이 있다.

초기 출력은 1~2초 내, 크게 느껴지지만 이후 엑셀페달을 누를 때 전달되는 느낌이 1:1이 아니다.

시내주행은 별로 크게 문제가 없지만 고속주행을 주로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고속주행 시 롤링감이 조금 있는 편이다.
승차감 전고가 높은 만큼 1열, 2열에 앉아서 평가해보면 머리 위가 많이 남고 편안하다. 시트가 아주 조금 딱딱한 감이 있다.
방지턱 넘을 때 좀 느껴진다.
디자인 외관내관은 정말 멋지고 깔끔하고 이쁘다.
기존의 쌍용차와는 확실한 라인의 차이가 있다.
내부를 촘촘하게 뜯어보면
조금 저렴한 라인의 느낌이 든다.
(원가절감의 느낌이 살짝든다)
가성비 가격을 가지고 같이 생각하면 모든 단점을 전부다 방어할 정도이다.

가성비는 거의 최고인것 같다 , 어떻게 이러한 가격으로 이런차를 만들었을까

엄청 좋다기보다는 이가격에 이정도면 정말 가성비가 좋다. 끝내준다 하는 느낌이다.
가격적인 부분을 종합 고려해보면 단점이 거의 없다.

여러가지 후기들을 종합정리해서 보았을 때 (정말 많이 찾아봄...)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고속주행에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면 정말 매력적인 차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매 검토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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